본문 바로가기
IT

신형 코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실내, 연비 정보

by 보라연필 2023. 2. 11.
반응형

코나 풀체인지, 코나 하이브리드, 디올 뉴 코나, 현대 코나, 소형 suv, 하이브리드 suv, 신형 코나

코나 하이브리드 신형 출시

2023 현대자동차의 첫번째 신차! 바로 코나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전 모델보다 크기도 키우고 첨단 옵션으로 채워져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죠. 어떤 특징과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코나 하이브리드, 디올 뉴 코나, 현대 코나, 소형 suv, 하이브리드 suv, 신형 코나

 

코나 풀체인지 미래지향적 디자인

코나는 새로운 차원의 플레이를 제공한다는 슬로건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외관입니다.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갖추고 있고 한층 날렵해진 외관을 뽐내고 있습니다. 컬러는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에코트로닉 그레이 , 네오테릭 옐로우, 미라지 그린,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어비스 블랙 7가지입니다.

 

코나 풀체인지, 코나 하이브리드, 코나 실내, 코나 내부, 코나 인테리어, 디올 뉴 코나, 현대 코나, 소형 suv, 하이브리드 suv, 신형 코나, 현대 인포테인먼트

신형 코나 기능 1. 현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코나 풀체인지 모델에는 현대자동차의 첨단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었습니다. 개방감 있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운전 시, 더 쾌적하고 편안하게 드라이빙할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지원해서 주차 시에 차량 주변의 상황을 더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방 모니터가 있어서 차량 후방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주차 시에 아주 유용한 후방 뷰와 후방 탑 뷰를 제공합니다.

 

또한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으로 자동차 문을 잠그고 열 수 있는 디지털키 2 터치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인원 수는 최대 3명이라고 하네요. 가족끼리 혹은 차를 함께 쓰는 사람끼리 디지털키 권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를 갖고 있다면 또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입니다. 스마트 키를 가진 상태에서 차량 후면에 접근하면 알아서 테일게이트가 열립니다. 두 손에 짐을 가득 들고 있을 때 아주 편리할 것 같네요. 사람마다 키가 다르고 적재 환경이 다양하죠.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테일게이트가 열리는 높이 역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신형 코나 기능 2. 현대 카페이, e-hi pass 지원

개인적으로 좋았던 부분은 현대 카페이를 지원한다는 점이었습니다. 현대 카페이와 연동해서 e-hi pass를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일상 생활에서 간편 결제 서비스가 보편화된 만큼 이제는 자동차도 실물카드 없이 통행료 결제가 가능하다니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기본처럼 느껴지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도 갖췄다고 하네요.

 

신형 코나는 크게 두 가지 엔진으로 구분됩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이렇게 나뉩니다. 각 모델은 세 가지로 구분되며 모던,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월 현재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1.6터보 모던 모델은 개별 소비세 5% 기준으로 25,84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개별 소비세 3.5% 적용 시 25,370,000원이네요.

 

신형 코나 크기

1.6터보 기준으로 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전 모델보다는 살짝 커졌다고 하는군요. 전장은 4,350mm 입니다. N 라인은 4,385mm 로 조금 더 길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전폭은 1,825mm, 전고는 1,580mm입니다. 축간거리는 2,660mm 이며 배기량은 1,598cc 입니다. 엔진과 타이어에 따라 다르지만 도심 연비는 10~12km, 고속도로 연비는 13~15km 정도이네요.

 

오늘은 신형 코나 모델, 디 올 뉴 코나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많은 기능이 보완되었고 가격 역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현대자동차에서 올해 처음으로 출시한 첫 차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올해 소형 SUV 시장이 어떻게 전개될지도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